벨라스 디파이 코인 Symblox (SYX) 소개 및 전망
벨라스 한국 커뮤니티 매니저 식스동입니다.
누군가 저에게 2020년 암호화폐 시장을 세글자로 정리해달라고 요청한다면 ‘디파이’라고 정리할 것 같습니다.
그만큼 투자자들이 DeFi에 관심을 많이 보이고 있고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위에서 많은 디파이 코인들이 탄생했고 가격 상승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확실한 입소문을 냈습니다.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는 다소 비싼 수수료입니다. 이러한 문제점으로 인해 트론, 벨라스와 같은 수수료가 저렴한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DeFi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.
오늘은 벨라스 기반 첫 번째 디파이 코인 Symblox 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Symblox는 크로스체인을 활용한 합성 자산 발행 및 파생 상품 프로토콜입니다. 합성 자산이라는 용어를 처음 들어보셨을 분들이 많으실텐데 대표적인 합성자산으로는 USDT가 있습니다. USDT는 달러와 연동되는 암호화폐입니다. 유로, 테슬라, 애플, 나스닥, 금과 같은 상품을 블록체인 및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기반으로 합성자산으로 만들어 전세계 어디에서도 쉽게 투자할 수 있게 진입 장벽을 낮춘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.
누구나 Symblox를 사용하여 암호화폐를 예치 후 이를 기반으로 모든 유형의 합성 자산을 발행 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 비트코인 syBTC, 금 syGold, syAAPL 과 같은 주식도 가능합니다.
사용자는 프로토콜에서 지원하는 암호화폐를 맡기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이로인한 보상으로 SYX 코인을 지급합니다. 파생 시장의 유동성을 높이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.벨라스는 독보적인 기술을 통해 비트코인, 이더리움, Zcash 와 같은 암호화폐 전송이 가능합니다. 다양한 암호화폐를 전송하고 보관할 수 있다는 것은 유동성 면에서 큰 장점입니다.
또한 토큰세일을 전혀하지 않았으며 사전 마이닝 역시 없습니다.
VC 물량도 없기 때문에 홀더들의 투표로 인해 프로젝트가 진행됩니다. 타 프로젝트와 달리 홀더들이 결정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Symblox SYX 코인은 유동성 채굴을 통해 확보할 수 있습니다.
프로토콜 예비 풀을 통해 벨라스를 예치하고 SYX 코인을 보상으로 받습니다.
지난시간에 SYX 디파이 코인 채굴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.
관심있는 분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